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뉴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김치가 도움이 될까요?

by K_Blog 2020. 2. 3.
반응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김치가 도움이 될까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다가 가장 정확한 답변입니다. 사스 사태가 일어났을때에도 김치를 먹으면 예방할수 있다는 말들이 나왔지만, 정확하게 과학적으로 근거를 제시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메르스 사태 때에는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돼지를 치료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사스 사태부터 김치에 대해서 언급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 시기에 발표된 내용으로 보자면 사스와 김치는 과학적으로 근거를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중앙일보의 기사를 보면 김치의 대표적인 유산균이 헬리코박터군과 식중독을 일으키는 녹농균.살모넬라균을 죽일정도로 강력했으며 김치유산균이 항균물질을 만들어낸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결정적으로 "사스균을 확보하기 어려워 김치 유산균의 항균 작용을 직접 실험하지 못했지만 다른 균을 죽이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보아 사스균에도 살균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추정입니다.

 

하지만 메르스 사태에서는 과학적으로 메르스와 코로나 바이러스에 김치가 치료법이라고 과학적으로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을 동물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돼지 2천마리에 투여한 결과 일주일 만에 100% 회복되었습니다. 임상실험까지 진행해서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으로 코로나바이러스를 치료한 것입니다. 아직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김치가 효과적이다라는 기사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지금으로서는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벌써부터 김치의 판매가 급등했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까지도 판매가 급등했다고 합니다. 우리의 일상에서는 언제나 김치가 함께 했습니다. 삼겹살에 김치가 없으면 안되고, 라면에 김치는 필수 입니다.

일년중 가장 큰 행사가 바로 김장 김치담기 입니다.

김장김치를 맛있게 담그는 것이 우리 민족의 특징입니다.

일년내내 먹을 김치를 초겨울에 담그는 겁니다.

김치를 항아리에 넣어서 숙성을 시킨후

맛있게 잘 익은 김치를 우리는 먹습니다.

우리민족이라면 다 아는 이야기 입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김치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니,

앞으로 더 많이 먹어야 겠습니다.

김치의 종류는 정말 많습니다.

배추김치부터 시작하여,

깍두기, 총각김치, 파김치, 오이소박이등등등.

제가 듣기로는 김치 종류가 수백종이 넘는다고 합니다.

김치 다큐를 보면 지역마다 김치가 다 틀리다고 합니다.

하기사 강원도에서는 김치에 동태를 넣습니다.

전라도에서는 젓갈을 많이 넣고,

각 지역마다 김치에 넣는것들이 틀립니다.

우리 민족처럼 김치에 대해서 연구한 민족은

아마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배추를 가지고 담글수 있는 가장 최고의 음식입니다.

우리의 식생활에서도

김치는 절대 빼놓을수 없는 음식입니다.

삼겹살에 김치 이건 진리입니다.

삼겹살도 무척 좋아하지만,

김치와 함께라면 더 맛있습니다.

라면에 김치 없으면 정말 라면이 맛없습니다.

제가 좋아라 하는 붕장어에 김치는 당연한 겁니다.

그리고 제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파김치는 무엇이든 다 맛있습니다.

또다시 터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가짜뉴스에서는 중국김치를 먹으면 코로나에 걸린다는 말도 안되는 가짜뉴스들이 기승을 부립니다. 하나 더 이야기 하자면 중국택배를 받아도 코로나에 걸린다는 참 신기한 가짜뉴스들 투성이 입니다. 또한 마늘을 많이 먹으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도움이 된다는 카톡들이 돌아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신빙성 전혀 없는 이야기 입니다. 분명 우리가 즐겨 먹는 김치가 아직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 없다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과거의 사태에서도 보아왔듯이 김치는 분명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건 사실 입니다. 우리 모두 오늘 점심에는 김치와 꼭 함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K -

 

p.s : 김치도 물론 유산균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유산균 하면 바로 청국장이 더 좋은건 아닐까요? 혹시라도 과학자 관계자 분들 청국장의 유산균도 한번 실험해 보시면 어떠실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