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이런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는 어떻게 잡았을까요?

by Conger Eel Fisherman 2020. 1. 18.
반응형

이런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는 도대체 어떻게 잡았을까요? 이번에 부산에 잠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부산하면 자갈치시장 자갈치시장하면 물고기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곳에서 사진을 찍다가 발견한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 입니다. 일명 붕장어만 잡으러 다니는 생활낚시꾼K 이기에 장어에 관해서는 조금은 알고 있는데요. 분명 이건 갯장어가 맞습니다. 무려 길이가 1미터 이상이 되었고요. 그 빵도 어마어마 했습니다. 그 옆에 있던 튜나, 참치가 외소하게 보였을 정도이니까요. 이런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는 도대체 어떻게 잡았을까요? 그물일까요? 혹시 낚시라면 장비는 어떻게 했을까요?

 

물론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서 이렇게 큰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을 잡았을 테지만, 이렇게 큰 갯장어는 정말이지 저는 처음 보았습니다. 갯장어 가격 비싸던데요. 일킬로에 십만원정도 하던데요. 이건 한마리가 일키로가 넘는것 같습니다. 두마리면 가격만 해도 엄청날것 같았는데요. 주인장이 없어서 어떻게 잡았는지는 물어보지 못하고 혼자서 우와! 우와! 하면서 사진만 찍었습니다. 실제로 잡으면 무섭기도 할것 같은 거대한 이무기 입니다.

지금 사진을 보니까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 아래 조그만한게 한마리기 더 있습니다. 두마리가 너무도 커서 작은 한마리는 보이지도 않는 거였습니다. 그 옆에 참치가 작아보이는게 더 신기할 따름이였습니다. 우리나라에 참치가 잡힌다는것도 신기한데요. 그 옆의 이무기 때문에 참치는 잠시 묻혔습니다.

저의 주력 붕장어를 곱게도 정렬해놨습니다. 앞으로 저도 이렇게 곱게 정렬해야 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붕장어 한망태기는 얼마에 파는 걸까요? 신기하게도 제가 사진을 찍는동안 윗집이든 아랫집이든 주인장들이 외출을 했습니다. 물어보고 싶은게 무척이나 많았는데, 어디론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ㅠㅠㅠ

장어의 주둥이를 보면 이것이 붕장어인지, 갯장어인지 알수 있습니다. 분명 저는 이 거대한 장어를 갯장어로 알고 있는데, 그게 맞는거겠지요. 하도 신기해서 한바퀴 돌고 다시 돌아와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혹시라도 주인자이 있으면 물어볼려고요. 이거 도대체 어떻게 잡았는지 무척이나 궁금했거든요. 혹시라도 낚시로 잡았다면 이걸 어떻게 끌어올렸을까 더 궁금했던게 사실입니다. 거대한 이무기 갯장어 보기만해도 후덜덜 합니다. 먹는것보다 어떻게 잡았는지 더 궁금한 생활낚시꾼K 였습니다.

 

- 생활낚시꾼K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