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나의 독일제 공구 슬리브 압착기 NWS 190mm 143-62-190

by K_Blog 2020. 1. 4.
반응형

원투낚시 자작채비를 만드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공구 중에 하나가 바로 슬리브 압착기입니다. 한두 개 만들어 쓰면 압착기가 필요없을지도 모르지만, 앞으로 매년 낚시를 할 생각이시면 하나 구비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보통 뺀치로 집으면 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한두개 만들 때에야 뺀치로 살짝 찝어주면 되지만 그 수가 많아질수록 뺀치도 손가락도 무지하게 아파집니다. 그러니까 혹시라도 앞으로도 계속해서 원투낚시 자작채비를 제작하신다면 슬리브 압착기는 하나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공구는 독일 슬리브 압착기 NWS 190mm 143-62-190입니다.

혹시 낚시대에 묶었다가 남는 손잡이 그립 있으시면 이렇게 감아놓으면 슬리브를 찝으실때 조금은 편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독일 슬리브 압착기 NWS의 손잡이는 이렇게 생기지 않았습니다. 빨간 손잡이가 달려있는데요. 그걸 많이 찝다보면 손바닥에 무리가 오고, 손가락도 아픕니다. 그래서 저는 한번 감았던 손잡이 그립을 풀어서 이렇게 묶어주었습니다.

쌍 슬리브는 숫자 4와 숫자 6에서 찝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외 슬리브는 숫자 2.5에서 찝어주면 됩니다. 저는 쌍슬리브는 3개를 사용합니다. 혹시라도 캐스팅 시 터지면 정말 위험하니까요. 세 개 찝을려면 그것도 일이기는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슬리브 압착기가 쌍 슬리브와 외슬리브를 함께 찝어주는게 그리 많지 않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NWS는 쌍슬리와 외슬리브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힘으로 하는 거라 조금은 무리가 갈 수도 있지만, 일반 뺀치로 찝는것보다야 훨씬 더 수월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낚시를 그만두실 생각이 아니시라면, 앞으로도 자작채비를 계속해서 만드실 거라면 슬리브 압착기 하나 구매하시길요.

 

- 생활낚시꾼K -

 

 

원투낚시채비 만드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서해안 붕장어에 최적화된 원투낚시채비를 공개합니다

서해안 붕장어에 최적화된 생활낚시꾼k 의 원투낚시채비를 공개합니다. 원투낚시채비는 기성품과 자작 채비가 존재합니다. 낚시 방에서 판매하는 3개 2,000원짜리 3단 채비라고 고기를 못 잡는 것은 아니지만, 기..

mkfamil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