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

제가 직접 찍은 붕장어 낚시바늘 묶는방법 동영상입니다.

by K_Blog 2019. 12. 10.
반응형

제가 직접 찍은 붕장어 낚시바늘 묶는방법 동영상 입니다.

이제는 제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도 찍었습니다. 주말에 가만히 앉아서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제가 주로 쓰고 있는 붕장어 낚시바늘 묶는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요. 아무리 생각해도 말로 하는 건 한계가 있어서 동영상 촬영이라는 걸 해봤습니다. 아무말도 안 하고 낚시바늘 묶는방법만 찍었는데도, 몸도 떨리고 마음도 떨리고 모두 다 떨렸습니다.

 

유튜브로 낚시 동영상 볼 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제가 직접 한번 찍어보려고 했더니 무지하게 떨렸습니다. 몰 그리 대단한 걸 찍는다고 떨리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촬영을 하려고 하니까 일단 스마트폰을 고정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는데요. 예전에 사놓고 거의 사용하지 않던 짚게로 된 고정핀이 보였습니다. 저거 놓고 찍으니까 흔들리기는 하지만 그냥저냥 찍을만해서 일단 저걸로 먼저 시작을 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동영상이라고 일도 거창하지 않습니다. 그냥 제가 사용하는 낚시 매듭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보다 고수님들 훨씬 더 많으신 거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찍어본 동영상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정말 편집이라고 말하기에도 부끄러운 편집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초보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장어낚시바늘 매듭법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낚시바늘 묶으실 때 저만의 TIP이라면 팁인데요. 저는 바늘을 묶기전에 먼저 낚싯줄을 이렇게 살짝 뜨거운 물에 3분 정도 담가놓습니다. 낚시줄을 조금 부드럽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바늘을 묶을 때에는 저렇게 도구를 준비하고 물도 받아놓습니다. 두 번째에 받아놓은 물은 낚싯줄의 마찰을 줄이기 위함이고 물을 묻혀서 바로 묶는 것보다 몇 분 놓아뒀다가 묶으면 마찰이 조금이나마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젤 중요한 거 꼭 장갑 끼시고, 도구를 항상 이용하셔야 합니다.

바늘 묶기 동영상 하나 찍는데 한 시간은 걸린 거 같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가만히 앉아서 묶을 때는 정말이지 아무 생각이 안 나고 시간도 정말 잘 가는데요. 카메라도 아니고, 핸드폰을 들이댔다고 손이 떨리는지 처음 경험했습니다. 울렁증이 그래서 생기는구나 했습니다. 하나 묶는데 보통 30초면 되는 거 같은데, 영상을 보면 거의 2분 걸렸습니다. 바늘 하나 묶는데 2분이면 정말이지 오래 걸린 시간입니다. 보통 하나 묶는데 30초에서 1분이면 충분합니다.

저는 왼쪽 사진처럼 일단 낚시바늘을 묶어서 물에 잠시 넣어 놓습니다. 바늘과 낚싯줄의 마찰을 조금이나마 줄여보기 위한 저만의 TIP입니다. 저렇게 넣어놓고 일이십 분 있다가 맨도래를 묶어줍니다. 제가 주로 쓰는 낚싯줄의 굵기는 8호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줄의 종류는 그냥 싼 거 씁니다. 1,000미터에 3,000원정도 하는 그냥 싼 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크게 불편함을 느껴본 적이 없습니다. 핀도래는 14호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력으로 쓰는 붕장어 낚시바늘 채비입니다. 바늘은 가마가츠 BOX 우나기 차색 16호를 사용합니다. 바늘에 관해서는 총정리편에서 다시 한번 다루겠습니다. 분명 낚시바늘 묶는방법은 여러 가지가 존재하며,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최선일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미끼의 이물감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찍어 본 붕장어 낚시바늘 묶는방법 동영상입니다. 

붕장어 낚시바늘 묶는방법

찾아와 주셔서 감사드리고, 보아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생활낚시꾼K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