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게임.어플

애플에서 보내온 스팸메일의 제목입니다.

by K_Blog 2020. 2. 24.
반응형

애플에서 보내온 스팸메일의 제목입니다. [정보 보안 장치] 새 기기가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ID-5QVF878] 이렇게 이메일이 한통 왔습니다. 새 기기가 계정에 로그인을 시도했습니다. 이말을 듣는 순간 습관적으로 이메일을 클릭했습니다. 이메일 안에 들어가 보니 폼 자체가 애플의 폼과 매우 똑같습니다. 아니 똑같았다고 저는 느꼈습니다.

 

안녕하세요 000@hanmail.net 우리는 장치를 인식하지 못한다. 그리고 당신이 당신의 계정에 로그인하려고 IP주소 이 로그인 세부 정보를 검토하십시오. 그야말로 번역기로 돌린 한글이 나와 있습니다. 이때까지도 감을 잡지 못했습니다. 로그인 세부정보를 보면 홍콩에서 접촉을 시도했으며 사파리 브라우저에 운영체제 또한 IOS 12.3.1로 되어 있습니다. 귀하가 계정을 만들 때 제공 한 정보를 확인하여 귀하가 계정 소유자임을 가능한 한 빨리 아래의 계정 확인을 따르십시오. 저는 계정확인을 누르고만 말았습니다. 메일 폼 자체가 애플과 정말 똑같았기 때문입니다.

스팸메일을 누른다고 해서 큰일이 나는것이 아닙니다. 그 안에 있는 빈칸을 모두 채웠거나, 메일의 첨부파일을 실행했을 때가 바로 문제가 터지는 순간입니다. 계정확인을 눌렀다고 해서 바로 어떤 문제가 일어나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저는 계정 확인을 누르고 말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정말 몰랐습니다. 애플은 제가 오래도록 사용하고 있던 거라 민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랬는데, 계정을 확인하는 칸들을 보니까 개인정보를 모두 적으라고 나옵니다. 바로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되었다면 모를까, 개인정보를 모두 적고 그리고 카드번호까지 나옵니다.

 

이때! 아차! 싶었습니다. 아 스팸이구나! 를 이때 느꼈습니다. 아무것도 적지 않았으니 문제가 되지는 않은것 같은데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오늘 애플 아이디 이중으로 보안 처리했습니다.

 

저는 아이폰에서 접속을 해서 신고를 못 눌렀는데요. 아마 누군가 신고를 눌렀는가 봅니다. 계정 확인을 누르면 나오던 페이지가 이렇게 스팸메일로 신고가 되었습니다. 세상도 흉흉한데 참 어처구니가 없는 일을 또 당할 뻔했습니다. 애플 메일 절대 누르지 마세요.

www.apple.com 

 

Apple

Discover the innovative world of Apple and shop everything iPhone, iPad, Apple Watch, Mac, and Apple TV, plus explore accessories, entertainment, and expert device support.

www.apple.com

여기로 들어가셔야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지 않으면 모두 스팸입니다.

비슷한 거 무조건 스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애플 아이디 이중 인증으로 변경했습니다.

변경하는 거 어렵지 않으니까,

이중 인증으로 꼭 변경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요즘 유독 애플 스팸메일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저는 벌써 두 번째 메일 받았습니다. 분명 지난번 꺼도 스팸메일 처리 해 놓았는데요. 이번에도 날아오는 걸 보면 참 많이도 시도하는가 봅니다. 애플 아이디를 저렇게 이중 인증을 해놓으면요. 로그인하려면 저렇게 자신의 핸드폰에 확인 코드가 날라옵니다. 한번 할때마다 확인코드가 바뀌는 거라서 지금 보는 코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무조건 apple.com 이 아니면 메일 들어가지도 마세요. 메일 들어갔다고 큰일 나는 건 아니니까 겁부터 먹지는 마시고요.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리는 순간이나, 자신의 정보가 털리는 순간은 컴퓨터를 기준으로 하면 무언가 YES나 실행을 누를 때입니다. 스마트 폰에서는 링크를 따라가기만 해도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스마트폰은 더 조심하셔야 합니다. 

 

세상에 이제는 믿을 수 있는 게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불신으로 가득 찬 사회가 되어 가는 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올바른 사람이 문제가 아니라 이런 스팸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이 문제인데, 세상이 왜 이리도 정직하게 돈을 버는 게 아니라 헛짓으로만 돈을 벌렸는지 모르겠습니다.

 

-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