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아이폰.게임.어플

윈도우7 지원종료후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할까요?

by K_Blog 2020. 1. 11.
반응형

2020년 1월 14일 윈도우7이 지원 종료를 한다고 합니다. 지금 여기저기에서 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윈도우7이 지원 종료가 되면 바이러스에 걸리고 더 이상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으니까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고 기사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1월 14일 지원종료니까 앞으로 3일 남았습니다. 그럼 무조건 윈도우10으로 바꾸거나 컴퓨터를 그 사양에 맞게 바꿔야 하는 걸까요? 설마요! 설마 그럴 리가 있겠습니까? 혹시 윈도우 xp, vista 없어진다고 할 때에도 똑같은 기사들이 넘쳐 났습니다. 저 또한 컴퓨터 2대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대는 아직도 윈도우 xp로 잘 쓰고 있습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사업가의 횡포들중에 이런 게 있는데요. 특히나 전자제품들 일 년에 몇 번이나 업그레이드 제품을 내놓습니다. 그리고 기존 제품들은 단종이라고 말합니다. 물론 새로운걸 계속 만들어내야 장사가 잘 될터이니 그런 건 잘 알겠는데요. 잘 쓰고 있는 전자제품들이 단종되었다고 사용을 못하는 게 아닌데요. 부품들은 계속 남겨두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걸핏하면 단종이라서 고칠 수 있는 부품들이 없다고 말하는 거요. 정말 이런 건 고쳐져야 합니다. 특히나 프린터기는 무슨 업그레이드 제품이 나오면 기존 잉크들은 왜 단종을 시키는건가요? 제품값은 계속 부풀려 올려놓고선요. 참 짜증 나는 잉크들입니다. 윈도우7이 지원 종료가 되면 바이러스들이 넘쳐난다고요? 누가 그러던가요? 혹시 MS에서 그러는 거 아닌가요? 말도 안되는 이야기인지는 알고 있지만, 혹시 거기에서 바이러스 푸는 거 아닌가요? 윈도우7이 종료된다고 없던 바이러스가 갑자기 내 컴퓨터에 생긴다고요? 설마요! 그럴일은 없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그냥 존재하는게 아닙니다. 자신의 컴퓨터 자기가 관리만 잘하면 바이러스 쉽게 걸리지 않습니다. 인터넷 사용하다가 이것저것 예스를 누를때 바이러스에 많이 걸립니다. 여기저기 인터넷 사용하는건 좋은데요. 잘 모르는게 있으면 예스만 안누르시면 됩니다.

윈도우 vista후에 나온 게 윈도우7 맞지요? 윈도우 xp 다음으로 나온 게 윈도우 vista였는데요. 그때에도 이런 기사들이 똑같이 나왔습니다. 일반인들이 문제가 아니라 공공기관들이 문제가 될 것이다라고요. 그런데, 그때에도 크게 문제가 되었다는 후속 기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저는 여기서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요. 인터넷의 운영체제의 수명은 몇 년인 건가요? 이건 혹시 어디 정해진 게 없는 건가요? MS에서 정하면 그만인 건가요? 기존에 잘 사용하고 있던 윈도우7을 지원종료하니, 앞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으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이건 그냥 거기서 정하면 끝인건가요?

 

글을 쓰다 보니, 저는 궁금해졌습니다. MicroSoft에서 기존의 운영체제를 이제는 종료하니, 우리의 운영체제를 더 사용하고 싶으면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설치를 해야 한다. 그것도 무상이 아닌 돈을 내서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해야 한다. 하기사 MS에서 그런다는데, 누가 그걸 말릴 수 있겠습니까마는, 운영체제 운영기간 같은 건 아예 존재하지 않는 건가요? 아무도 그에 대해서는 언급조차도 할 수 없는 건가요? 정말 그런 건가요? 저도 잠깐 생각해도 그런 생각 입니다만...

무언가 새로운 것으로 바뀐다는 건 분명 더 좋은 세상으로 가기 위한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나는 이것을 종료할 터이니, 너는 무조건 이걸로 바꿔라! 는 아닌 것 같습니다. 기존에 내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으니, 내가 업그레이드를 내놓았으니 이걸로 바꾸어서 사용해라! 가 맞는 것 아닌가요? 기존의 사용자들은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게 하고, 새롭게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부터 윈도우10을 사용해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요?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윈도우7으로 계속 사용하면 바이러스가 걸린다고요? 평소엔 신경도 안 쓰던 랜섬웨어가 침범한다고요? 그대로 쓰면 왠지 찝찝하다고요. 공공기관에서는 지원 종료가 되면 어마어마한 일들이 생겨날 거라고요? 한번 지켜봅시다. 후속기사들이 과연 어떻게 나오기나 할 건지요? 윈도우 xp종료가 된다고 했을 때, 세상이 끝날 거라고 했던 그때처럼요.

 

- K -

 

추신 : 윈도우7 정품의 경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는 합니다만, 운영체제의 업그레이드시 수많은 문제가 도출할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한번 포맷을 한후에 윈도우10으로 다시 새롭게 깔면 되기는 하는데요. 그렇지만, 거기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문제는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물론 저의 생각이기는 하지만, 윈도우7이 지원종료가 되면서 불편을 느끼는건 사용자들밖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